존경하는 71연합 동창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금산초등학교 교장 서병춘입니다.
밝고 희망에 찬 신묘년 새해를 앞두고 71연합 동창회 모임을 갖게 됨을 먼저 축하드립니다.
저는 지난 9월 1일자로 금산초등학교에 부임하여, 산과 바다가 잘 어우러진 거금도는 학창시절의 추억을 가슴에 안고 고향발전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은 아름다운 고장이라는 것을 금방 깨달았습니다.
더욱이 ‘71연합 동창회’의 따뜻한 정성을 받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기회를 찾고 있었는데 오늘 71연합 동창회 모임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늦게나마 감사의 뜻을 짧은 글로나마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실천하기 어려운 기부금을 우리 학교에 쾌척해 주셔서 전교생이 사용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학습교재를 모두 구입하여 양질의 교재로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나누고 베풀면서 살아가는 선배들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더불어 사는 세상을 가르쳐 주신 뜻에 보답하고,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마음이 더욱 빛나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직원들은 깊은 관심과 따뜻한 배려에 감사드리며, 좋은 학습 교재를 가지고 질 높은 교육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들의 큰 뜻이 헛되지 않도록 미래의 꿈이 실현될 때까지 지역인재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금산초등학교 학부모님들께서도 여러분의 아름다운 선행 소식을 듣고 칭찬과 함께 큰 박수를 보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금산초등학교가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178명의 학생 모두가 빈부 격차 없이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받아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졌으면 합니다. 그래서 레슬링 김일선생님, 동초 김연수 명창 같은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합니다.
71연합 동창회 회원여러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러분께서는 우리 금산초등학교 발전에 항상 관심을 갖고 지혜와 힘을 모아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12. 10 금산초등학교장 서병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