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석마을, ICT기반 시범 공모사업 확정
사업비 1억8000만원 확보
(고흥=뉴스1) 지정운 기자 = 전남 고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ICT기반 창조적 마을 시범조성사업'에 금산면 청석마을이 선정돼 사업비 1억8000만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ICT 시범사업은 농촌 지역에 정보통신기술기반 체감형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농촌마을의 의료, 교육, 복지 등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농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4월 중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안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보건소와 연계한 무선 원격 진료서비스와 무선 마을방송시스템, 관광객 안전 모니터링 지원서비스 등 지역 여건에 맞고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ICT)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하게 된다.
전남 고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ICT기반 창조적 마을 시범조성사업'에 금산면 청석마을이 선정돼 사업비 1억8000만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은 청석마을 인근 거금 생태숲.(고흥군 제공)2016.4.5/뉴스1 © News1 지정운 기자
금산면 청석마을은 바다에 떠 있는 고래등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적대봉(높이 592m)의 남쪽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경관이 수려하기로 유명하다.
이 마을은 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거금생태숲과 난대식물 관찰용 케노피하이웨이, 구름다리, 숲 전시관, 오토캠핑장 등 편익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연학습과 휴양 공간으로도 각광을 받고있는 마을이다
또 2015년 창조적마을만들기 공모사업(사업비 7억6000만원)에 선정되며 해안산책로 1.1㎞, 푸르메거리(마을안길), 소공원 등이 조성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ICT시범사업을 완료한 후 성과 분석을 통해 앞으로 시행될 농어촌개발 사업에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며 "청석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과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