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자님께
희망과 꿈을 품고 떠올랐던 임진년의 빛났던 태양도 이제 서서히 그 빛을 잃어가며 저무는 길목에서 아낌없는 성원으로 저희 장학회를 후원하여 주신 마음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는 그동안 저희 재단의 운영을 책임져 오신 박철천 이사장님의 임기만료로 2012년 11월 30일부터 4년간 재단법인 송강장학회 운영을 책임진 명천 출신 신동식입니다.
송강 장학회가 설립 된지도 12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후원자님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금년까지 370명의 학생에게 총3억1천6십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만족하지는 못하나명실상부한 지역 장학재단으로써 후학 양성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임기 중 소임을 다하여 저희 장학회가 후학을 위해 더욱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매년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심의 할 때 마다 꼭 줘야 할 몇 명의 학생을 탈락 시키면서 안타까운 마음으로 보다 더 많이 큰 혜택을 드리지 못한 점을 아쉬워하면서도 해가 거듭될수록 낮아지는 은행 금리로 2013년부터의 장학금 운영에 또한 빨간불이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후원자님의 뜨거운 지역 사랑과 저희 장학회의 목적과 뜻을 같이하는 후원자님의 사랑으로 해가 거듭할수록 한걸음 더 높은 곳을 향하여 일어서고 있답니다. 또한 저희 장학금 혜택을 받으시고 어렵고 힘든 생활을 하시면서도 생활비를 쪼개어 내가 받은 사랑을 후배들을 위하여 성원해 주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더욱 보람을 느끼며 감사드립니다.
아무쪼록 2012년을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2013년 계사년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더 많은 행운과 행복이 가내에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병옥.김백원.한용택.김미방.윤종수.김용민.이화평.김란.박다희.해양물산(이이근).거금장례식장(김광연.서명기).
빅두영.신주리.신규호.김원산.권기정.장광훈.장승호.김흥호.이순길.김복문.김형필.김용기.최인선.김금자.김용식.
노인배.남성현.김기성.이철주.정남철.김영언.정경옥.김정식.박학영.김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