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ㆍ 동촌(東村) : 본래 이 마을에는 오동나무와 버드나무가 많아서 오류천(梧柳川)이라 불러오다가 1956년 행정구역 개편에 따라 東村(동촌)과 西村(서촌)으로 분동되면서 마을 동쪽에 위치한다하여 東村(동촌)이라 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조회 수 2112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노인을 공경하고 마을의 단합과 화합의 한마당인 동촌경노회 마을 찬치를 온 마을 사람들과 장세선 농협조합장을 비롯한 금산면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내빈들의 참여속에 성황리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특히 금번 경노회는 여느때와 달리 부녀회장 주관하에 각반 부녀회원들이 손수 준비하여 와서 먹음직스런 상차림으로 풍성하게 접대하였고 재경 오천 향우회에서 보내주신 노래방 기계를 사용하여 여노인 노래자랑대회를  남노인들은 윷놀이 대회를 개최하여 즐겁고 유익한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답니다.
이번 경노회를 맞이하여서 장수상에는 서순명씨, 효자상엔 서용호, 효부상엔 김명옥씨,가각각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고향에 계신 어르신들 만수강을 빕니다.
?
  • ?
    권주성 2005.05.07 08:51
    저희 재경향우회에서 경노잔치를축하드리며 고향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바라는 축하 사연을보내드였읍니다 고향분모두 수고많으셨읍니다 5월10일 면민날 다만나 뵐수있었으면 합니다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