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36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고흥군, 거금도 연도교 상판 공사 시작!
2011년 말 준공 예정,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금산면민들의 오랜숙원사업으로 지난 2002년 12월부터 시작된 거금도 연도교 가설공사가 60% 공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교량 상판 거치공사가 시작된다.

   
▲ 2011년말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인 거금도 연도교(소록도-금산)현장

고흥군은 “8월 20일부터 2일간 실시될 거금도 종점부와 소록도 시점부에 대한 교량 상판거치 공사를 대비해 본 공사에 사용될 대형 해상장비 3천6백톤급 대형 해상크레인의 운반로를 확보하기 위해 어장관리 및 해로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 윗층은 자동차 아랫층은 사람과 자전거들이 통행할 수 있도록 계획된 2층복합다리

거금도 연륙공사는 총 사업비 2천4백98억여원을 들여 6.67km중 2.0km에 달하는 해상교량을 가설하게 되는데 오는 2011년 12월에 준공 될 예정인데 특히 이번에 건설 중인 연도교는 상층은 차량이 하층은 사람과 자전거가 통행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2층 복합 교량으로 건설된다.

   
▲ 이름난 해수욕장과 바다낚시터가 있어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한편 이 교량이 완공되면 친환경 청정지역인 거금도에서 생산되는 양파, 다시마, 미역, 전복, 김 등 농수산물의 운송이 원활해저 농어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될 뿐만 아니라, 각종 해산물이 풍부한 녹동항을 비롯 자연풍광이 뛰어난 소록도를 경유 금산 해안일주 도로까지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서 또 다른 고흥의 명소의 탄생으로 관광객의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