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 향우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 봄이 되었습니다.
해마다 이맘 때면 진달래꽃 피어나는 뒷산에 새 울음소리와 단풍 꽃의 아름다움이 생각 납니다.
삼삼오오 짝을 지어 산에 올라 진달래와 단풍 꽃을 따며 놀던 어린시절 추억은 아직도 눈에 선한 듯 합니다.
모든 향우님들 건강하게 잘 지내셨는지요?
우리 향우회가 날로 발전할 수 있게 해 주신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07년도에 출범한 청석 향우회를 통해서 향우님들의 소식을 좀더 가까운 곳에서 들을 수 있게 되었고, 따뜻한 온기가 묻어나는 고향의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예로부터 우리 청석은 푸른 돌이 많아서 이름도 청석이라 불리우게 되었고, 또한 금을 채굴하여 생긴 이름 청석금이라고도 불리게 되었습니다. 정겨움이 묻어나는 우리 청석을 자랑하기에 너무나 많은 것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어른을 공경하는 전통이 뿌리 깊게 살아 있는 곳 또한 우리 청석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런 자랑스런 우리의 마음을 담아서 오는 5월 4일 (일요일) 고향 청석에서 경로잔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 부터 꼭 고향에 계시는 어른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으나, 실천을 하지 못함을 늘 송구하게 생각만 했었습니다.
그러나 향우회가 만들어 지면서 많은 분들과 함께 이런 그동안의 생각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우리 모두가 생활을 위해 도시로 나가면서 텅빈 고향은 세월의 무상함에
팔순을 넘긴 어르신들이 아주많다는 사실에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묵묵히 고향을 지키고 계셨던 그분들도 세월의 무게를 감내하시면서 지금
껏 살아오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아주 빠르게 지나는 세월을 단 하루만이라도 잡아두고서 이날만은 어르신들을 위한 잔치를 만들어 드린 것이 우리의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의 삶의 흔적이 남아있는 고향에서 그동안 잊고 지내온 고향의 마음을 가슴속 깊이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이번 경로잔치를 위해서 고향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여건이 되시는 향우님들께서는 함께 참석 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향우님들께서는 사전에 참석 여부를 통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모든 향우님들 가정의 행복과 건승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청석향우 회장 이상순 올림
** 경로잔치 안내 **
-출발 일시 :
사당역 관광버스 1대, 안산 고잔역 관광버스 1대
-경로잔치 행사:
-귀경 일시 : 2008년 5월 4일 (일요일) 15:00시~
-후원금 접수: 국민은행 595101-01-148789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간을 할애해서
고향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 망설이고 계신분들은
이번에 고향을 방문 할수 있는 기회로 여기시고
부모님께 한번더 효도 하는 마음으로
함께 할수 있도록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