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꼬맹이들 공룡만나던날~~
11월10일 금산 대흥어린이집 꿈나무들이 해남 공룡박물관으로 가을소풍을 떠났습니다.
엄마손잡고 친구손잡고 해남으로 떠나는날 금진에서 배타고 나와서 녹동에서 대기중이던
관광버스에 올랐답니다.
▲차안에서 간식도먹고 노래도부르고 모처럼 나오니 아이들도 너무 행복해합니다.
▲박물관에 도착하여 일단은 준비해간 도시락을 맛있게 먹었답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해남 우항리의 공룡화석지를 널리 알리고, 자연사교육장 겸 관광지로 활용하기 위해
조성한 공룡박물관으로, 2007년 4월 27일 개관하였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룡과 익룡, 새발자국 화석이 한 층준에서 발견된 해남 우항리 공룡화석지는 천연기념물 제394호(해남 우항리 공룡·익룡·새발자국화석산지)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항리공룡박물관은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이며 지상 1층은 우항리실과 영상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하 1층은 공룡과학실(공룡에 관한 기초지식 코너)·공룡실(시대를 대표하는 각 공룡 골격 전시)·중생대재현실(백악기에 번성했던 공룡 골격 전시)·해양파충류실(중생대의 바다생물 골격 전시)·익룡실(익룡의 초기와 후기 골격 비교전시)·새의 출현실(공룡에서 새로 진화하는 과정 소개)·거대공룡실(거대공룡인 조바리아 전시)·지구과학실(해남군을 비롯한 한반도의 지층 및 암석 전시)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시관에는 알로사우루스 진품화석(길이 7.7m, 높이 2m)을 비롯해 조바리아·티아노사우루스 스탄·초식공룡 알둥지 등 희귀 전시물과 트라케라톱스·티라노사우루스 렉스·아르케옵테릭스(시조새)·말라위사우루스 등의 골격과 표본 등이 전시되어 있다. 옥외에도 3동(익룡조류관·조각류공룡관·대형공룡관)의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너무도 넓고 볼거리가 많았지만 우리꼬맹이들 온통 관심사는 먹고 뛰고 공룡등에 올라타는거네요..
아이들덕분에 어른들이 좋은구경하고 왔답니다.
이가을에 소풍을 주최해주신 대흥어린이집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