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이 어느 한 가지 일을 소망할 때,
천지간의 모든 것들은 우리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뜻을 모은다네.
- 파울로 코엘료, 연금술사 中
(1) 행복한 일을 하라
행복한 일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더 큰 행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의미이며, 행복한 현재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자아의 신화를 살아내고 있다는 증거라는 것을 기억하라. 다른 누구도 아닌 당신 자신이 행복한 일을 하라!
(2) 지금 만족하는 일보다 더 행복한 일이 있다면 그 일을 하라
현재의 일에 대해 나름대로 만족 할 수는 있지만 뭔지 모를 허전함이 남아있다면 다시 한 번 느껴보라. 뭔가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가? 그저 현실적인 관점에서의 무사안일주의에 의해 하루 하루를 때워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3) 현실에 안주하지 말라
현실이 안락한 울타리를 제공한다고 해도 무언가 당신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끌어 당기는 일이 있다면 그것에 대한 준비를 하라! 그리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뒤를 돌아보지 말고 그 새로운 일에 뛰어들어라!
(4) 포기라는 단어를 떠올리지 말라
우주가 도와주고 있다! 신은 나의 편이다! 라고 믿어라. 당신이 걸어가고 있는 길은 자신이 선택한, 이 전 우주를 통틀어 오직 당신만이 살아가고 있는 유일하고도 독특한 삶의 길이자 흔적이다. 그런 우주적인 자부심을 가지고 버텨라!
(5)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라
진정한 스승은 우리의 내면에 존재한다. 그를 일깨워 내기 위해 보다 명료해져라. 결국 진정한 선택의 주체는 자기 자신임을 알고,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힘을 키워라!
(6) 오직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어라
기억하라! 당신의 진정한 자아의 신화는 오직 당신의 내면에만 존재한다는 것을. 유일자는 스스로 존재할 뿐이지 다른 훌륭하다 일컬어지는 누군가처럼 되어야만 빛을 발하는 존재가 아니다.
(7) 여유롭게 가라
스스로의 의지로 여유를 찾지 못할 때 성급한 마음에 굴복하여 우리는 결국 현실에 대한 감사와 만족이라는 미덕을 잃는다. 느리고 여유롭게 하루하루 한 발자국씩 조금씩 전진하여 태산을 이루어 내는 그날을 보며 가리라.
잊고 있다면 다시 기억하라! 기억하고 있다면 그 길을 걸어라! 이미 걷고 있다면 행복하게 가라!
자아의 신화를 향해 걸어라! 그리하여 아주 특별한 성공을 맞이하라!
- 전용석, 아주 특별한 성공의 지혜 (진정한 변화와 자아실현의 길) 中
|
1. 누구에게도 악한 생각을 갖지 말라
2. 모든 사람의 행동을 좋게 생각하라
3. 누구를 만나든 간에 그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라
4. 항상 희망적으로 생각하라
5. 무슨 일이 일어나든 간에 좋은 것만 보라
[글 주인 : 노만 V. 필)
.
마늘을 찧을때
마늘은 대부분 어느 음식에나 들어가는 중요한 양념이지만 찧는 것이 번거롭다.
도마 위 에 마늘을 한 개씩 올려놓고 찧으려면 튕겨 나가기 일쑤이 고, 찧기 또한 상당히 힘들다.
이럴 때는 라면이나 과자 봉 지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훔 친 다음, 껍질 깐 마늘을 이 속에 넣고 입구를 꼭 잡은 채 로 봉지째 찧으면 마늘을 고 루 잘 찧을 수 있다.
물 빠지는 옷은 소금물에 담가둔다
물이 빠질 우려가 있는 옷은 30분간 소금물에 담가 두었 다가 빤다.
물 한 동이에 한 줌의 소금을 넣어 30분 정도 지나면 색이 빠지지 않게 되 는데, 특히 빨강색과 검정색 옷에 효과적이다.
또한 견직 물이나 모직물은 중성세제 를 물 1리터에 2그램의 비율 로 섞어 풀고, 식초 한큰술 을 넣으면 물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쉽게 습기가 차는 붙박이장
붙박이장은 일반 장롱보다 습 기가 쉽게 차는 단점이 있어, 자칫하면 곰팡이가 생기면서 썩을 수도 있다.
우선 맑은 날 에는 문을 열어 통풍시키고, 그렇지 않으면 정기적으로 선 풍기를 이용해 바람을 쐬어주 어 습기를 방지하는 것이 중 요하다.
또한 구석구석에 흡 습제를 놓아두어야 하며, 옷 이나 이불 등은 너무 꽉 채워 넣지 않는다.
화장품의 수명은 1년 ~ 1년반
혼자서 화장수나 로션을 쓰 는 경우에는 두고두고 쓰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화 장품은 1년∼1년 반 정도가 수명이다.
더 이상 놓아두면 변하기 쉽다.
가능하다면 한 시즌에 다 사용하는 것이 가 장 바람직한데, 특히 기초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사용 하는 것이므로 주의해야 한 다.
항상 뚜껑은 꼭 닫고 한 번이라도 손에 닿은 것은 다 시 집어넣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