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견 탈피 ☆
고정되어 있는 시선으로 사람을 보지 말자
박혀있는 생각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자
추측으로 타인의 생각을 읽으려 하지 말자
보이는 것만으로 '이런 사람이다' 라고 결정짓지 말자
자신이 판단하는 것
판단이 되어지는 것
전부는 우물 속 생각에 지나지 않는다
'부'티 나는 사람이 정말 부자는 아니다
촌티 나는 사람이 생각까지 촌티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살아온 경험에 의해
보여지는 것은 바로 감각을 통해 생각이 결정되어 진다
중요한 것은 보여지는 것이나 느껴지는
그 정보의 90%는 틀린 정보라는 것이다
사람을 만날 때 판단에 앞서 상대와의 편안한 만남으로
대화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모르는 사람이건
잘 아는 사람이건
어제와 오늘의 내가 다르듯
상대방도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묵직한이웃-
...
.수능 한달 전 마무리 공부를 위한 10 계명
.1. 공부 습관을 바꾸자.
- 지금까지 조용한 한밤중에 나홀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인 학생들은 낮에 공부하는 습관으로 바꾸어야한다.
수능시험은 오전 8:30~오후 5: 30분까지 하루 온종일 보는 시험이다. 한 낮에 조는 버릇과 체질을 빨리 바꾸자.
2. 잠을 많이 자자
- 4당 5락 등의 말에 현혹되지 말자. 집에서 숙면을 충분히 함으로써 명료한 정신상태를 유지하자. 5지 선다형의 수능 문제는 결국 정답에 대한 올바른 판단과 선택을 하는 것이다. 수능시험문제에 현명하고 명철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하자. 수면 시간을 줄여 봤자 정신만 몽롱해져 냉철한 판단력, 명경지수와 같은 마음을 유지 할 수 없게 만든다.
3. 건강 관리를 못하여 시험을 잘 치르지 못한 것도 수험생의 잘못이다
- 아침을 꼭 먹자. 탄수화물이 공급되어야 뇌의 활동이 잘된다.
- 비타민 C를 섭취하자. 감기한번 걸리면 손해가 막심하다.
- 가벼운 운동,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놓자.
4. 교과서로 정리하지 말고 문제집으로 정리하자.
- 수능시험은 교과서 내용, 예제를 응용하여 출제되므로 교과서만을 맹목적으로 읽고 정리해봤자 시간만 낭비될 뿐이다. 차라리 각 과목별로 문제집 서너권을 풀 때 교과서의 내용들을 모두 커바할 수 있고, 교과서에 없는 지문들도 익숙해 질 수 있다. 특히 문제를 풀 때 먼저 지문을 읽지 말고, 문제를 반드시 읽은 다음 지문 없이 답을 골라보자. 이렇게 정 답의 후보를 2개정도 고른 다음에 비로소 지문을 읽어 답을 확인해보자. 이 방법으로 문제를 풀면 시간 절약은 물론 아는 문제도 틀리는 실수를 방지 할 수 있다.
5. 학교 선생님, 반 친구들을 가정 교사처럼 최대한 활용하자.
- 공부는 같은 처지의 친구들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친구들끼리 공부할 수 있는 범위를 정해 놓고, 정답을 크로스 체크하여 틀 린 문제는 서로 연구해보며, 정 모르는 문제는 담당 과목 선생님한테 질문하도록 하자. 모르는 것을 아는 것이 실력향상이다 !
6. 총점을 올리려 하지 말고 일부 영역에 역점을 두어 공부하자.
- 대학들이 수능 총점대신 영역별 성적만을 반영한다는 점등을 감안하여 공부해야 한다. 즉 인문계는 수학 과학 영역보 다는 영어 사탐 언어에, 자연계는 영어 수학 과학에 역점을 두어 공부해야 한다.
- 모의고사에서 성적변화가 가장 컸던 영역을 집중적으로 보완하여 공부하므로 서 자신의 총점 등급을 유지하도록 하자.
7. 수능 1주일 전에는 실제 수능 시간표에 맞춰 문제를 풀면서 시간을 안배하는 연습을 하자.
- 모의 고사 문제나 기출문제를 가지고, 진짜 수능시험을 치른다는 기분으로 매일 매일 풀어보자. 이때 각 영역 별 시간 을 철저하게 지킴으로써 시간 관리 요령 등을 익혀야한다. 어려운 문제에만 매달리다 보면 시간이 부족해 뒷부분의 쉬 운 문제를 놓치는 일이 종종 벌어지므로 쉬운 문제를 먼저 풀되, 빨리 풀기보다 정확하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 또 아 무리 쉬운 문제도 연습이라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직접 손으로 풀이과정을 써봐야 한다.
8. 오답노트를 최대한 활용하자.
- 지금까지 학생들이 모아 놓았던 틀린 문제 오답 노트를 펼쳐 보자. 없는 학생들은 지금까지 풀었던 문제지를 넘겨 가며 틀렸던 문제를 철저하게 이해해야 한다.
9. 자기만의 공부방식으로 밀어붙이자.
- 초조한 마음에 100% 적중률 운운 선전하는 학원에 의지하거나 기웃거리지 말라. 시험은 자기가 보는 것이고 자신이 공부하는 것이다. 학원 선생이 대신 봐주는 것이 아니다. 자신을 믿고 묵묵히 계획대로 학습을 진행해가야 한다. 특히 중하위권 학생들은 새 문제집도 손대지 말고 익숙한 문제집으로 최종정리하자.
10. 매일 꾸준히 공부하여 자신감을 갖자.
-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말자. 지나친 불안감, 경쟁심, 적개심은 공부에 역효과를 낳는다.
- 하루라도 거르면 감을 잃고 자신감을 잃기 쉽다. 뿌린대로 거둔다는 믿음을 가지고 묵묵히 계획대로 공부해가자.
- 모르는 문제에 너무 초조하거나 불안해하지 말고 내가 모르면 남도 모른다는 베짱을 가지고 느긋하게 맘을 먹고 문제를 풀자.
수험생 건강을 위한 파마넥스 건강기능식품
http://ebiz777.mypharmanex.com
1. 라이프팩 틴 : 청소년시기는 학습에 따른 정신적 활동과 육체적 활동량이 증가되며 급격한 신체 발달이 이루어 지는 시기입니다. 라이프팩 틴은 청소년기에 요구되는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하여 양질의 비타민, 미네랄, 식물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코티트롤 : 코티트롤은 과중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성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기 위한 제품으로 비타민 B군(B1, B2, B6) 및 녹차잎 추출물(L-테아닌), 마늘분말, 시계꽃 추출물, 레시틴,대두 추출물 등이 포함되어 있어 코티솔 호르몬을 조절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