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ㆍ 신평(新平) : 옛날 난리가 났을 때 마을 앞 해안에 큰 암석의 동굴이 있어 주민들이 무사히 피하였으므로 平山岩(평산암)이라 부르다가 마을의 평안(平安)을 비는 뜻으로 신평(新平)이라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
    陳京心 2006.06.07 16:32
















    지저분한 옷장 속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주방에 쌓여 있는 묵은 먼지만 없애도 운이 좋아질 수 있다.
    물건을 수납하는 방법만으로 돈과 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풍수 수납 정리 노하우를 배워본다.
    ●도움말/《운이 좋아지는 풍수 수납 정리》(넥서스 BOOKS 02-380-3800) ●코디네이트/김은희
    ●사진/최성훈(프리랜서) ●진행/이현옥 기자








    식기 선반에 그릇을 수납할 때는 무거운 물건은 아래 칸에, 가벼운 물건은 위칸에 넣어야 균형이 잘 맞는다. 도자기같이 흙으로 만들어진 물건과 유리같이 물의 성격을 가진 물건을 같은 칸에 수납하는 것은 금물. 도자기 그릇은 낮은 칸에, 유리 그릇은 눈 높이 보다 높은 칸에 수납한다. 주방용 조리기구를 싱크대 벽에 걸면 저축운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동일한 소재와 색상을 선택해 약간의 간격을 둔 다음 나란히 건다.

    저축운을 높여주는 주방 서랍 수납 주방 서랍은 저축운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나이프와 숟가락을 같이 수납하면 숟가락이 갖는 좋은 기운을 나이프가 잘라버리기 때문에 금전운이 떨어진다. 숟가락과 나이프는 따로 수납한다. 단, 나이프와 포크는 함께 수납해도 된다. 서랍 안을 칸막이 할 경우 플라스틱 제품은 피한다. 플라스틱은 돈이 모이지 않는 집을 만들기 때문. 등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부득이하게 플라스틱을 사용할 경우에는 천을 깐 다음 수납한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싱크대 밑에는 조리 기구나 미네랄워터를
    싱크대 밑은 물의 기가 강한 장소이기 때문에 조미료나 식품 등 불의 기운이 강한 물건을 두면 금전운이 떨어진다. 냄비나 양푼 등의 조리 기구나 물의 기를 갖는 미네랄 워터를 보관한다.

    쌀은 목제품이나 도자기류에 보관
    주식인 쌀은 살 때 받은 비닐봉지나 종이포대에 넣어두기보다는 목제품이나 도자기류로 된 쌀통에 보관한다.

    식품은 가스대 밑에 수납
    각종 조미료, 통조림, 식용유 등과 같은 식품류는 가스대 밑에 수납한다. 식품은 불의 기운을 갖는 물건이기 때문에 가스대 밑에 보관하면 금전운이 상승한다.

    조리용 저울은 눈에 띄는 곳에, 도마는 청결하게
    조리용 저울이나 키친 타이머 등을 눈에 보이는 곳에 두면 돈 낭비가 줄어든다. 음식 재료를 써는 도마는 항상 청결하게 하고 세워서 보관한다.

    프라이팬은 깨끗하고 윤기나게 닦는다
    프라이팬을 매달아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다. 특히 타서 눌러 붙은 프라이팬을 걸어두면 충동구매나 낭비벽이 생긴다. 냄비나 프라이팬은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아 보관한다.

    오픈형 선반 속 컵은 아래로 엎어서 수납
    오픈형 선반에 컵이나 그릇을 수납할 때는 아래로 엎어서 수납한다. 단 컵을 세워서 보관할 때는 속에 무언가를 넣어두면 되는데 유리구슬이나 캔디 등 둥근 물건이 좋다. 문이 달린 장식장의 경우에는 세워 수납해도 된다.

    조미료통은 흰색 도자기류를 선택
    조미료는 흙의 기운을 갖는 하얀 도자기 제품에 넣어둬야 금전운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특히 흰색 도기류는 정화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주방에 있는 나쁜 기운을 없애준다.

    식품은 타일을 붙인 유리용기에 담는다
    식품은 도자기로 된 용기에 담는 것이 좋지만 유리로 된 용기에 담아두면 인간관계를 개선할 수 있다. 아래쪽에 아기자기한 타일을 붙이면 금전운도 상승한다.







    옷장속이 어수선하면 좋은 기운이 들어올 수 없다. 옷은 계절별로 분류해서 보관하고 불필요하거나 손상된 옷은 바로바로 처분한다. 옷장 왼쪽에는 코트같은 무겁고 긴 옷이나 어두운 색 옷을 수납하고 오른쪽에는 얇고 밝은 색 옷을 수납한다. 세탁소에서 찾아온 의류는 비닐 커버를 벗겨내고 수납한다. 수납하고 있는 물건을 가끔 꺼내서 바꿔 넣거나 새롭게 정리면 기의 흐름에 변화가 생겨서 좋은 기운을 불러들일 수 있다.

    저축운을 상승시키는 스커트와 바지 수납 스커트는 두 군데를 고정시킬 수 있는 옷걸이를 사용한다. 한 군데만 고정되는 옷걸이를 사용할 경우에는 치마 양쪽을 반씩 접어서 건다. 반으로 접어서 수납하면 기가 분산되기 쉽다. 바지는 바짓가랑이를 나란히 편 다음 중앙 부분에서 반으로 접는다. 그리고 다시 반으로 접은 다음 수납한다. 서랍에 넣을 때는 바지 허리 부분이 옷장 안쪽을 향하도록 해야 저축운이 상승한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수납 박스는 천연 소재로 된 제품을 사용
    수납 박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가능하면 플라스틱 제품은 피한다. 나무나 등바구니, 종이 같은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된 제품을 사용한다. 플라스틱 박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박스 안쪽에 천을 깐 다음 옷가지를 수납한다.

    이불은 장롱 제일 위칸에 넣는다
    풍수에서는 잠을 편안하게 자는 사람이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운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침구 수납에 신경쓴다. 이불을 장롱에 수납하는 경우에는 습기가 차기 쉬운 아래칸 보다는 위칸에 수납하고 철이 지난 이불을 압축팩에 넣어 보관하는 것은 피한다.

    속옷은 색깔별로 가지런히 수납
    브래지어의 캡은 풍요로운 금전운을 상징한다. 찌그러지지 않도록 두 개로 접어서 겹친 다음 짙은 색은 바깥쪽에 옅은 색은 안쪽에 차곡차곡 수납한다. 팬티는 옅은 색은 바깥쪽에 짙은 색은 안쪽에 수납하는 것이 좋다.

    넥타이와 스카프는 동그랗게 말아서 수납
    넥타이나 스카프는 진취적인 행동력을 나타낸다. 운을 좋게 하고 싶다면 동그랗게 말아 서랍이나 바구니에 보관한다. 넥타이걸이에 넥타이를 걸 때는 서로 겹치지 않도록 한다. 스카프도 가지런히 접어 보관하는데 소재에 따라 구분해서 수납하고 향수를 함께 넣어두면 애정운이 상승한다.

    양말과 스타킹은 한 세트로 접어 보관한다
    양말과 스타킹은 인간관계를 나타낸다. 양말은 반드시 좌우를 한 세트로 접어 수납해야 하는데 따로 나뒹굴면 인간관계가 나빠지고 주위로부터 좋지 않은 평을 듣게 된다. 스타킹은 둥글게 말아 예쁜 상자에 수납하고 올이 풀린 것은 바로 버려야 애정운이 높아진다.

    셔츠는 제대로 접어 보관해야 기운이 분산되지 않는다
    셔츠를 보관할 때는 우선 옷의 양쪽 겨드랑이 부분을 뒤로 접는다. 소매는 어떻게 접든 상관없다. 옷의 중앙 부분에서 다시 뒤로 반을 접으면 기운이 분산되지 않는다.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둥글게 말아 수납하는 것도 좋다.

    가방은 허리보다 위쪽에 보관
    가방은 행동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가방을 수납할 때 중요한 것은 바닥에 닿지 않게 두는 것이다. 가방을 바닥에 두면 허리가 아프고 움직임이 둔해진다. 자기 허리보다 위쪽에 수납하는 것이 좋고 늘 경쾌하게 움직이길 원한다면 고리에 걸어 수납하는 것도 좋다.

    숯을 넣어두면 운이 상승한다
    수납 공간에는 숯과 같이 마이너스 이온을 발하는 물건을 함께 넣어두면 좋다. 공간에 청정한 공기가 감돌면 좋은 운을 끌어들일 수 있다.



  • ?
    2006.06.07 16:41





     


    여자라면  꼭알아야할 40가지상식.


     





     


    1. 유전적인 병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비록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 해도 집안 내력으로 전해지는 질병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2. 햇볕을 많이 받는 날에는 얼굴뿐 아니라 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 것이 좋다.

    3. 피트니스 센터나 목욕탕 탈의실에서 되도록 양말이나 슬리퍼를 신도록 하자.
    그곳은 다른 곳보다 습하기 때문에 박테리아, 곰팡이 균이 번식하기 쉽고 맨발로 다니다가 옮을 수 있기 때문이다.

    4. 산부인과 검사를 두려워하거나 창피하게 생각하지 말 것.
    18세 이상의 여성, 특히 성관계가 있는 여성들은 더욱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이다.
    정기적으로 자궁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5. 탐폰을 하루 종일 사용하지 말 것.
    8시간마다 정기적으로 바꿔 주고,
    자기 전에도 갈아 주는 것이 좋다.

    6. 약을 물과 함께 먹는 습관을 들이자.
    상관없는 것도 있지만 무엇과 먹느냐에 따라 예상치 못했던 반응을 일으키거나 약효를 떨어뜨릴 수 있다.

    7. 칫솔 하나를 6개월 이상 사용하지 말 것.
    솔이 흐트러진 칫솔은 오히려 잇몸을 상하게 할 수 있다.

    8. 햇볕 아래에서 향수를 뿌리지 말 것.
    향수에 들어있는 어떤 성분은 피부에 닿은 후 자외선을 받으면 선번 현상 또는 홍반을 일으킬 수 있다.



    9. 단백질 다이어트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균형을 맞춰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것.
    탄수화물이 모자르면 수분 부족의 위험에 놓일 수 있다(특히 운동을 할 때는).
    조금씩이라도 먹어 줄 것.
    그리고 과일과 야채에는 질병과 싸우는 중요한 요소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 한다.

    10. 밥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반찬만 먹는 것은 잘못된 습관이다.
    지방과 탄수화물, 비타민과 미네랄이 우리 몸 안에서 하는 역할은 생각보다 훨씬 크다.
    다이어트 때문에 피하고 있다면 비타민제로 섭취할 것.

    11. 손을 자주 씻어라.
    감기, 세균, 전염병 등 질병을 일으키는 요인들을 피하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이 때 여러 사람을 거친 수건은 사용하지 말자.

    12. 하루에 적어도 6∼8시간 이상은 자야 한다.
    수면 부족은 자동차 사고를 유발할 수 있고 다음날 몸의 리듬을 깨버리기 때문에 생활 패턴을 흐트러뜨릴 수 있으며
    피부 노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13. 물을 많이 마시자.
    수분이 부족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피부가 건조해지며 고혈압을 일으킬 수 있다.
    적어도 하루에 8잔 이상,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커피나 청량 음료보다는 물과 녹차가 좋다.

    14. 피임에 대한 지식을 업그레이드 하자.
    새로운 방법을 접하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주의해서 보자.
    10년전의 방법을 계속 고수한다면 지금의 내 몸에 잘 맞지 않을 수 있고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15. 몸무게, 즉 저울이 가리키는 수치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몸무게를 매일매일 재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를 중간에 포기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16. 음료수의 칼로리를 무시하지 말 것.
    다이어트 때문에 끼니를 거르고 음료수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도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특히 과일 주스에는 의외로 많은 당분이 들어 있고 많이 마시면 살이 찔 수 있다.

    17. 어머니가 된 순간 자신의 건강에는 소홀하기 쉽다.
    남편 , 자식 , 가족의 건강에는 아주 민감하면서도
    본인의 몸에 이상이 온 것에는 둔하거나 쉽게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많다.

    18. 매연이 많은 곳에서 조깅하지 말 것.
    간혹 차들이 혼잡한 곳에서 조깅을 하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차라리 집안에서 땀을 흘리는 것보다 못할 수 있다. 또한 황사가 심한 날 역시 마찬가지.
    야외에서 운동을 하고 싶다면 공원을 이용하거나 나가기 전에 날씨를 체크하도록 하자.

    19. 운전 습관을 바르게 갖자.
    안전 벨트를 매는 것은 물론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성의 운전 실력을 비하하는 선입견은 계속될 것이다.

    20. 날씬한 배를 유지하고 싶다면 임신이 된 순간부터 관리해야 한다.
    처음에 배가 많이 부르지 않았다고 방심하지 말고 꾸준히 마사지 해 줄것.
    그리고 배의 아래쪽부터 트기 시작하기 때문에 거울로 봐서는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출산 후에는 복근의 근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니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21. 자연 성분이라고 해서 무조건 안심할 수는 없다.
    특히 의사에게 진단을 받을 때 자신이 복용하고 있는 자연 식품이나 약품에 대해 반드시 설명해야 한다.
    처방해 준 약과 부딪힐 수 있기 때문이다.

    22. 정기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재자.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으면 심장 질환 및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아픈 곳 없이 잘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수치가 낮을 거라고판단해서는안된다.
    유전적으로도 수치가 높을 수 있다.

    23. 러닝화를 일년 이상 , 50 마일 이상 신지 말라.
    그 이상이 되면 쿠션이 줄어들고 제 기능을 똑바로 해내지 못한다.
    몸에서 받는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되니 새 것으로 바꿔주자.

    24. 과일과 야채는 항상 잘 씻어 먹도록.
    유기농으로 재배된 것이라도 한 번 깨끗이 씻어 주는 것이 좋다.


    25. 유방암 자가진단을 하자.
    초기에 발견하면 충분히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샤워하는 시간만 이용해도 충분하다. 또한 정기 검진을 받도록.
    콜레스테롤 수치는 5년마다, 혈압을 위한 피검사는 2년마다 그리고 시력이나 그 밖의 것들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해주는 것이 좋다.

    26. 예방 접종을 중간에 그만두지 말 것.
    중간에 그만두면 지금까지 했던 것이 무효화될 수 있고,
    한편 내성이 생겨버려 다음 번에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정해진 시간과 횟수를 지켜주는 것이 가장 좋다.

    27. 치실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하자.
    칫솔과 치약을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 번거로운 경우에는 특히.
    치실 사용을 습관화하면 잇몸 질환까지 막을 수 있다.

    28. 메이크업 카운터에 구비되어 있는 샘플을 사용할 때 주의를 요한다.
    여러 사람의 손이 거쳐간 것이므로 좋지 않는 균이 옮기 쉽다.
    꼭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되도록 새로운 스펀지나 팁을 사용하고
    얼굴보다는 손등에 발라 보길 권한다.

    29. 시간적 , 정신적으로 여유를 갖는 데 주력하자.
    쉴 틈이 없으면 정서 불안과 스트레스를 불러오기 때문. 계속되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


    30. 하이힐 신기를 자제하자.
    7 센티미터가 넘는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등에 이상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디스크까지 유발할 수 있다.

    31. 너무 아플 때까지 운동하지 말자.
    이는 어딘가 다쳤거나 운동을 잘못하고 있다는 신호다.
    이를 무시하고 계속 하면 다른 곳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32. 정기적으로 치과를 찾아 스케일링을 하고 치료를 받을 것.
    심해진 다음에는 돈과 시간만 낭비하는 수가 있다.

    33. 롤러 블레이드 , 자전거 등을 탈 때에는 헬멧 착용을 잊지 말자.
    생각지도 못한 머리 부상이 심각한 현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헬멧을 착용하면 위험을 85 퍼센트 이상 줄일 수 있다.

    34. 샐러드 바에서 익히지 않은 콩을 먹지 말자.
    특히 여름철에 이 음식은 박테리아 감염이 쉽고 유통기한 또한 살펴볼 수 없으니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35. 성관계 후에는 소변을 보는 것이 좋다.
    그냥 자면 요도 감염을 유발할 수 있다.

    36. 매일 똑같은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조금씩 바꿔 주는 것이 좋다. 지루함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근육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으므로.

    37. 되도록 아침을 먹을 것. 과일 주스가 되었건, 시리얼 등 꼭 밥이 아니어도 좋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끼니를 너무 많이 먹게 되거나 공복이 길어져 오히려 살이 찌는 경우가 생긴다.

    38. 되도록 소리내어 많이 웃어라.
    앤돌핀이 많이 생성되면 스트레스 수치가 낮아지고 건강해지며 예뻐질 수 있다. 또한 일상이 즐거워질 수 있다.

    39.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무시하지 말 것.
    남자 친구의 심한 간섭을 참고 넘기는 것부터 직장 내의 문제에 이르기까지 부당한 것은 문제화시키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것이다.
    정신 건강은 모든 신체 건강의 기본. 참고 넘기다보면 과다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야기할 수 있다.

    40. 기분 좋은 키스는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하루 종일 긍정적인 방향의 에너지가 생성되도록 해 주며 또한 일분에 2칼로리씩 열량을 줄여 주기도.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3 단오//존경받는 노후를 위해서..//성공하려면 말투부터 바꿔라 4 陳京心 2006.05.31 1324
312 신나는 가요모음// 참 맑고 좋은 생각// 매발톱 총집합 4 陳京心 2006.06.01 1741
311 김 건모 모음곡 // 아이들과 숲에서 노는법10가지 // 차례차례 피는꽃 4 陳京心 2006.06.02 1632
310 주말을 분이기 음악과 함께^^^ 3 감 재 2006.06.03 1055
309 오늘이라는 선물 1 감 재 2006.06.03 1097
308 참아주세요/김혜연 감 재 2006.06.05 1034
» 시원한 여름노래 모음//돈과복이 절로 들어온다//여자가 알아야할 40가지 2 陳京心 2006.06.07 1774
306 조용한 노래 1 감 재 2006.06.09 1673
305 가요15곡//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10//아름다운 피부 유지법 5 陳京心 2006.06.09 1355
304 이번 주말엔@#$%^& 1 감 재 2006.06.10 1071
303 삶의 가파른 오르막길 2 공의철 2006.06.12 1041
302 재경 신평 향우회행사 사진1 3 공의철 2006.06.12 958
301 재경 신평 향우회행사 사진2 1 공의철 2006.06.12 991
300 재경 신평 향우회행사 사진3 2 공의철 2006.06.12 1122
299 재경 신평 향우회행사 사진4 1 공의철 2006.06.12 1003
298 좋은 노래 모음 // 나를 아름답게 하는 기도 // 혈액형에 맞는 차 4 陳京心 2006.06.12 1393
297 재경 신평 향우회 사진1-1 1 사무국 2006.06.12 1059
296 재경 신평 향우회 사진1-2 사무국 2006.06.12 971
295 재경 신평 향우회 사진1-3 1 사무국 2006.06.12 1064
294 재경 신평 향우회 사진1-4 사무국 2006.06.12 953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32 Next
/ 32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